Facebook 매거진을 만들기

매거진제작하기 2010. 10. 19. 11:47
안녕하세요 믹스앤스탠드 운영자 입니다.

요새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자가 많이 늘고 있는 Facebook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매거진 만들기 메뉴에서 간단하게 Facebook 아이디를 입력하여 매거진 만들기를 할수 있습니다.


먼저 Facebook에 로그인 해서 사전에 미리 해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Facebook의  User name 설정

facebook에 로그인하고 메뉴의 우측 상단에 있는 Account를 선택합니다.

하단에 뜨는 메뉴중에 Account Settings를 선택합니다. 




화면에서 Setting  탭에 이름과 Username이 보입니다.
가입한 후 세팅을 해주지 않은 상태면  Username은 빈 공백 상태로 있습니다.
믹스앤스탠드에서는 여기에 세팅된 Username을 사용합니다. 
Username을 세팅해 주시면 다음과 같은 것을 할수 있습니다.
  - http://www.facebook.com/mixnstand 처럼 별도의 주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rss feed를 제공받습니다.(rss reader를 통해 제 소식을 주변사람들이 구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Username을 설정해 줍니다.  보통 자신의 로그인 아이디에서 메일 아이디를 제외하고 추천해 줍니다.



주소 입력창에 위의 이미지 처럼 http://www.facebook.com/[설정한아이디]를 입력해서 잘 접속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2. 믹스앤스탠드로 Facebook 매거진 만들기 


http://www.mixnstand.com 로 접속합니다.
보이는 메뉴중 위젯만들기(추후에 매거진 만들기로 변경됩니다.)를 선택하시면 WIZARD, WEAVER, Forum이 뜨는데   WIZARD를 선택합니다.


매거진 제작 위자드는 위의 그림과 같이 RSS 주소, Twitter, facebook, me2day정보를 이용하여 쉽게 매거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는 사용하는 아이디 또는 Username만 입력하면 매거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조금전에 세팅한 Facebook  Username을 입력해서 믹스앤스탠드 매거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facebook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팝업이 뜹니다. 여기에 좀전에 세팅한 Facebook Username을 입력합니다.
저는 조금전에 세팅한 mixnstand라고 입력을 하겠습니다.


mixnstand라고 입력을 하니 하단에 mixnstand라고 facebook아이콘과 함께 하나가 추가되었네요.
우측에 미리보기 화면에도 facebook의 글들이 보이네요

하단에 제작완료 버튼을 누르면 매거진이 발행 됩니다.

다음 시간에 더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